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33살, 자영업자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

by 9시경 2025. 3. 16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처음 뵙겠습니다.
저는 현재 식당을 운영 중인 33살 자영업자입니다.

고등학교 졸업 후 특별한 스펙도 없이 자영업이란 길을 걷게 되었는데, 어찌어찌 지금은 수익도 나고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.

요즘같이 경기가 안 좋을 때 겉으로 보기엔 그럭저럭 잘 풀린 인생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, 사실 제겐 요즘 큰 고민이 하나 있습니다.

"나는 정말 이 일을 계속하면서 살 수 있을까?"

저보다 자영업을 오래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 자영업자는 겉보기엔 직장인보다 더 큰 수입을 얻는 것 같아 보여도, 뒤에는 어마어마한 노동 시간이 숨어 있습니다.

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매장에 묶여 살다 보니, 어느 순간 돈보다는 개인적인 시간과 여유가 간절해지더라고요.

제 시간을 더 가지려면 직원을 더 뽑거나 운영시간을 줄여야 한다는 걸 깨달았지만, 그러면 지출이 늘어나는 게 또 걱정입니다.

그래서 저는 지금보다 조금 더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기 위한 더 큰 꿈, 바로 '경제적 자유'를 이루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단순히 많은 돈을 버는 게 아니라, 내가 하고 싶은 일, 좋아하는 일을 찾고, 그런 꿈을 실현할 환경을 만드는 것이죠. 그러기 위해선 지금까지와는 다른 길을 걸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.

제 블로그에선,

  • 자영업자로서 겪은 현실적인 경험담
  • 솔직한 경제 이야기
  • 블로그 운영 기록
  • 앞으로 도전할 재테크에 대한 글

등을 꾸준히 올릴 예정입니다.

사실 글쓰기도 처음이고 블로그로 성공한다는 게 막막하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. 잘 될 거라고 장담할 순 없지만,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, 공감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.

앞으로 솔직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로 찾아뵐게요!

지켜봐 주세요 :)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
반응형